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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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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(답변)

- 지원대상 확대의 경우, 2025년 말 인천대교 통행료 인하 및 제3연륙교 개통에 따른 전환교통량 수요 예측 등을 통해

  장기적으로 적극 검토할 계획임을 알려드리오니, 이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림

A(답변)

- 인천광역시 공항고속도로 및 인천대교 통행료 지원조례에 따라 영종·용유·북도 지역*에 주민등록되어 있는 주민 중

    차량 소유자가 있는 1가구당 1대 차량에 대해 1일 왕복 1회에 한하여 통행료를 지원하고 있음

· 중구(중산동, 운남동, 운북동, 운서동, 을왕동, 남북동, 덕교동, 무의동), 옹진군(북도면)

A(답변)

- 공동명의 차량 소유자 A(대표자), B A(대표자)를 기준으로 심사하고 있음

- 카드등록시스템상 신청자와 차량 소유자의 일치 여부를 자동 심사하고 있음

   (차량 소유자가 대표자 A의 정보만 자동 심사가 가능하여 대표자 A만 신청 가능)

- A, B 모두 영종지역 내 거주하는 경우 대표자 A만 지원 가능(A, B 각각 지원 불가, B만 영종지역 내 거주 시에도 지원 불가)

A(답변)

- “영종지역 주민 대중교통 할인 제공 사업이 있으며, 공항철도 독립 요금제 및 시내버스 환승요금을 보전해주는 사업으로

    통행료 지원 사업과는 무관한 사항이오니 이 점 착오 없으시기 바람

A(답변)

- 시스템 상 오류로 인하여 감면이 되지 않은 경우, 영업소에서 육안검사를 통해 감면대상 차량에 대한 별도 심사

- 감면차량임을 확인한 경우 선불 하이패스카드는 영업소 방문 등을 통해 결제금을 환불 조치 필요하며, 후불 하이패스카드의

  결제금은 미청구 됨

선불하이패스카드 결제금 환불 관련 고속도로 영업소에 문의

(공항고속도로 북인천영업소: 032-560-6300, 인천공항영업소: 032-560-6200, 인천대교 인천대교영업소: 032-745-8201)

- 다만, 하이패스 차로 및 유인 차로 통과 시 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경우에는 감면이 되지 않으며 카드번호를 잘못 작성하거나

  하이패스 카드에 대한 문제 사항은 본인 책임임

A(답변)

- 카드등록시스템은 신청자와 차량 소유주의 주민등록번호 일치 여부 등 자동심사 처리됨에 따라 주민등록번호가 없는 외국인,

  사고 발생에 따른 임시 대차 등은 자동화 심사 불가에 따라 비대면 신청 불가

A(답변)


- 통행료 지원지역(영종·용유·북도) 내 전출 시 행정복지센터 담당자가 전출 사실 확인 후 변경 처리할 예정

- , 기 등록된 감면정보에서 변경사유(하이패스카드*, 세대원, 차량 등) 발생 시 변경신청(대면, 비대면) 필요

  * 카드 유효기간 도래, 카드 한도 초과 등 카드 결함 발생 시 감면 불가에 따라 카드 교체 필요

 

A(답변)


- 대면(카드등록시스템) 접속 또는 대면(행정복지센터) 방문하여 통행료 감면 변경 등록 신청

A(답변)

-인천광역시 거주외국인 지원 조례3조에 따라 영종·북도면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의 경우 지원 가능

- 다만, 외국인의 경우 카드등록시스템 자동화 심사 불가(주민등록에 따른 거주지 인증 등) 및 외국인등록증 직접 확인 등

  대면 심사를 해야 하므로 대면 신청만 가능

 

A(답변)

- 카드등록시스템에 하이패스카드 등록 기존 감면카드는 2023101부터 자동 사용 중지

· 통행료 감면 방법 변경(RFID카드 하이패스카드)에 따라 기존 감면카드 중지 예정

  ※ 하이패스 카드 등록 비율을 고려하여 중지 시점 결정

- 하이패스카드 미 등록 시 하이패스 차로 이용 불가(유인 차로 방문 후 기존 감면카드 제시한 경우 감면 처리 가능)